평양행 기차표 > 북한관련 저서

본문 바로가기

북한관련 저서

평양행 기차표

  • 별점 : 평점
  • - [ 0| 참여 0명 ]
저자 : 심문선 저자(글). 김선미 그림/만화 | 출판사 : 청개구리 · | 출판일 : 2016.05.31
판매가 : 11,000

책 정보

동화작가이자 한국화가인 심문선이 교단과 미술계에서 활동하는 중에 틈틈이 발표해 온 작품 12편을 엮었다. 표제작 '평양행 기차표'을 비롯 '석이와 염소 할아버지'는 황해도 옹진 출생인 작가가 직접 겪은 이산가족의 아픔과 분단 현실에 대한 개인적 체험을 담고 있는 작품이다. 슬픈 민족 현실을 아이의 시각에서 되짚어 보면서 이산가족의 아픔을 서로 나누고 함께 극복해 나가야 한다는 것을 감동적으로 그려냈다.

작가의 현실 인식이 다른 여러 작품에서는 가난하고 소외된 아이들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확대 심화되어 나타나고 있다. 이는 한국전쟁 당시 월남하다가 가족과 헤어져 고아원을 전전하기도 하고, 결국은 기적적으로 다시 가족과 상봉하는 등 작가가 겪은 유년시절의 파란만장한 경험과 무관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의 동화에는 홀아버지나 홀어머니 밑에서, 또는 고아원에서 가난과 외로움을 견뎌내야 하는 아이들과 신체적 장애를 가지고 살아가는 아이들 이야기가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주인공들은 마냥 슬퍼하거나 좌절하지는 않는다. 많이 아파하고 갈등하는 반면 다시 밝고 힘차게 현실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이야기가 훈훈한 감동을 선사한다.

저자 소개

심문선 (지은이)

황해도 옹진에서 태어나 인천에서 자랐습니다. 동화 「석이와 염소 할아버지」로 백제문예 신인문학상을, 수필 「석정리의 아침」으로 동양문학 신인문학상을 수상하고, 대한민국미술전람회?대한민국회화대전?한국미술문화대상전 등에서 수차례 입.특선하면서 동화작가, 한국화가, 수필가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작품집으로 『요술부채』, 『꾸러기들의 추억여행』, 『서울 600년 인왕산 호랑이 탐험대』 등의 동화집이 있으며, 『석정리의 아침』, 『업고 업힘이 사랑인 것을』 등의 수필집과 『수묵화 교실』, 『수묵화 그리기』, 『어린이 한국화』, 『즐거운 미술나라』 등의 미술 전문도서 외 20여 권의 저서가 있습니다.

중앙대학교산업교육원 강사, 현천아동미술연구소장으로 활동하고 계신 선생님은 한국문인협회, 한국미술협회, 한국아동문학인협회, 어린이문화진흥회, 미술단체 아트피아회 등 여러 단체의 회원인 동시에 현재 서울고은초등학교 교사로 있으면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 주기 위한 집필과 강의 활동을 왕성하게 펼치고 계십니다. 접기

 

김선미 (그림)

1968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그림을 보여주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판미술대전, 신미술대전, 관악현대미술대전 등 각종 미술대전에서 활동했으며, 그린 작품으로는 <우렁각시> <옹고집영감> <엄마는 내 맘도 모르면서> <평양행 기차표> <내일로 흐르는 강> 등이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