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투자 실무가이드 > 북한관련 저서

본문 바로가기

북한관련 저서

북한 투자 실무가이드

  • 별점 : 평점
  • - [ 0| 참여 0명 ]
저자 : 법무법인(유한)태평양: 남북관계특별팀, 삼정KPMG 대북비즈니스지원센터 | 출판사 : 두앤북 | 출판일 : 2020.11.20
판매가 : 18,000

책 정보

대북투자를 성공으로 이끌어줄 책!

현재의 우리 기업들이 던져야 할 질문이 있다. 그동안 제기되었던 장밋빛 미래와 아름다운 전망들 속에서 얼마나 냉철하게 지피지기(知彼知己)했는가? 북한 진출과 투자를 위해 구체적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고 있었는가? 앞으로 전개될 대북투자에서 성공하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 책은 그간의 남북관계가 이룬 성과와 한계를 돌아보고, 지금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들을 알려주고, 다가올 대북투자의 기회를 성공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방법들을 실무적으로 안내한다. 대북투자를 준비하는 기업들과 관심 있는 모든 이들에게 북한의 투자환경을 정확히 이해하여 예상되는 리스크를 최소화함으로써 성공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이 책이 남북경협을 준비하고 기획하는 지침서의 역할을 넘어 남북의 비즈니스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남한과 북한의 경제 주체들이 실무 차원에서 함께 참고하는 원론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날이 속히 오기를 기대합니다.”

저자 소개

: 법무법인(유한)태평양: 남북관계특별팀

법무법인(유한)태평양은 변호사, 외국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등 700여 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대형 법무법인이다. 1980년 설립 이래 회사 및 상사 법률업무 전반, 증권 및 금융, 기업 인수합병, 조세, 소송, 중재, 노동, 지식재산권, 방송통신, 형사, 기업 구조조정, 건설, 부동산, 보험해상, 에너지, 헬스케어, TMT, 해외 및 북한 등의 분야에서 글로벌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04년 ‘남북관계특별팀’을 만들어 남북경협과 관련한 다양한 법률자문 수요에 대응해왔다. 남북한 투자법제, 기업 법무, 노무관리, 수출입관리 및 관세, 회계 및 조세, 국제중재, 분쟁해결 등의 분야 전문가들이 우리 기업들의 북한 진출과 투자 추진에 따르는 법률적, 정책적 이슈 등에 대해 최고의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삼정KPMG 대북비즈니스지원센터

삼정KPMG는 세계적인 종합회계컨설팅회사 KPMG 인터내셔널의 Member Firm으로, 회계감사, 세무자문, 재무자문, 경영진단 등에 대한 전문적 지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147개국 20만 명의 KPMG 글로벌 네트워크와의 협업을 통해 해외로 진출하는 한국 기업들의 Globalization을 지원하며, 한국 경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2014년 6월, 기업들의 남북경협 및 대북사업 지원을 위해 ‘대북비즈니스지원센터’를 설립했다. Audit, Tax, Advisory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조직을 구성하여 북한 진출 전략, 사업타당성 평가, 재원 조달, 개발 및 투자 자문 등 기업들을 위한 ‘대북 비즈니스 어드바이저’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