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사람과 거래하는 법 > 북한관련 저서

본문 바로가기

북한관련 저서

북한 사람과 거래하는 법

  • 별점 : 평점
  • - [ 0| 참여 0명 ]
저자 : 오기현 | 출판사 : 한겨레출판 | 출판일 : 2019.05.03
판매가 : 15,000

저자의 다른책

책 정보

지난 20년간 28회 북한을 방문해 80여명의 대남 사업가들과 100차례 이상 협상한 북한 전문 베테랑 피디가 대북 비즈니스 노하우를 공개한다. 시장과 장마당세대, 신흥자본가인 ‘돈주’의 출현 등 대북 비즈니스에 앞서 반드시 알아야 할 북한의 경제사회적 맥락을 짚어주고, 우리와 다른 북한 사람들의 의식구조와 조직문화를 설득력 있게 분석해낸다.

대북 사업에서 꼭 체크해야 할 합법적 거래 방법, 사업 승인이 나기까지 거쳐야 할 단계들, 실제 협상 테이블에서 생길 수 있는 변수들, 북한 사람과 원만히 소통하려면 알아야 할 대화의 기술 등등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전략과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대북 민간 교류, 경제 교류를 준비하는 사업가와 정책결정권자들은 물론이고, 북한을 이해하고자 하는 모든 독자들에게 유용한 도움을 줄 것이다.

저자 소개

북한 전문 피디. 한국피디연합회 통일특위위원장. 경주문화재단 대표이사. 1998년 이래 평양, 신의주, 개성, 금강산 등 북한을 28차례 다녀왔다. 1999년, 최초로 남북한 당국의 공식 승인을 받아 다큐멘터리 <조경철 박사의 52년 만의 귀향>을 연출해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2000년 ‘SBS 8뉴스’ 팀이 평양 김일성광장에서 4일간 진행한 SBS <평양 뉴스 2000>을 기획했다. 2005년 <조용필 평양 공연>을 기획하고, 그 전 과정을 다큐멘터리로 엮은 <조용필, 평양에서 부르는 꿈의 아리랑>을 연출했다. 2018년 5월, 북한 장마당의 실태와 김정은 위원장의 경제개혁 전망을 분석한 ‘SBS 스페셜’ <84년생 김정은과 장마당세대>를 공동 제작해 통일언론대상을 수상했다. 저서로 《그해 여름, 그들은 왜 조용필을 불렀나?》 《평양 걸그룹 모란봉 악단》 등이 있다.

성균관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에서 통일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1988년 CBS 피디로 입사해 <시사자키, 오늘과 내일> 등을 연출했다. 1991년 SBS 창사 멤버로 참여해 <출발 모닝와이드> <혈액형의 진실> <물은 생명이다> 등을 연출했으며, <그것이 알고 싶다> 팀장을 지냈다. 한국피디연합회 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한국피디연합회 통일특위위원장으로 피디들과 함께 새로운 남북 방송 교류를 모색하고 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