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거를 잡았다 > 북한관련 저서

본문 바로가기

북한관련 저서

증거를 잡았다

  • 별점 : 평점
  • - [ 0| 참여 0명 ]
저자 : 김광동, 조갑제 | 출판사 : 조갑제닷컴 | 출판일 : 2015.12.21
판매가 : 10,000

책 정보

본서는 한국의 교과서 속으로 들어온 북한역사서의 영향, 북한교과서의 날조까지 표절한 한국교과서의 사례를 다루고 있다.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는 《증거를 잡았다!》에서 2014년판 동아출판 한국사 교과서가 ▲북한교과서와 똑같이 ‘대한민국은 남한만의 선거로 만들어졌지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남북한 전체 선거로 출범하였다’고 역사를 조작하고 ▲대한민국이 한반도 유일의 합법정부라는 유엔결의문 내용을 변조하며 ▲김일성이 소련군 대위로 스탈린의 꼭두각시였다는 사실은 덮어 일편단심으로 ‘님(북한정권)’을 감싸고 있다고 지적했다.

작가정보

저자 소개

저자() 김광동

저자 김광동은 1963년 생으로 고려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同 대학원에서 정치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자유민주연구학회 회장, 한국발전연구원 부원장, 스탠포드대 후버 연구소 객원연구위원, 국가보훈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현재 나라정책연구원장, 방송문화진흥회 이사, 독립기념관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 조갑제

저자 조갑제는 1945년 10월 일본에서 났다가 이듬해 고향인 경북 청송으로 돌아왔다. 부산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부산수산대학(현재의 釜慶大)에 들어가 2학년을 마친 뒤 공군에 입대, 제대 후 1971년 부산의 국제신보 수습기자로 입사해 언론생활을 시작했다. 문화부, 사회부 기자로 일하면서 경찰, 공해, 석유분야를 다루었는데 1974년 중금속 오염에 대한 추적 보도로 제7회 한국기자상(취재보도부문·한국기자협회 제정)을 받았다. 1980년 광주사태 현장 취재를 했다. 1980년 6월 신문사를 그만둔 뒤 월간잡지 [마당] 편집장을 거쳐 1983년 조선일보에 입사, [月刊朝鮮] 편집장으로 일했다. 저자가 [月刊朝鮮] 편집장으로 활동하던 시절 [月刊朝鮮]은 북한 인권문제에 대한 보도로 1994년 관훈언론상(관훈클럽제정)을 수상했고 ‘6·29 선언의 진실’ ‘12ㆍ12 사건-장군들의 육성 녹음테이프 ’등 많은 특종을 했다. 1996년부터 1년 간 국제 중견 언론인 연수기관인 하버드대학 부설 니만재단에서 연수를 했다. 2001년 <月刊朝鮮>이 조선일보사에서 分社하면서 (주)月刊朝鮮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지금은 [조갑제닷컴] 대표로 있다.

著書로 《金大中의 正體》 《역적모의》 《一流국가 紀行》 《트루먼과 스탈린의 한반도 게임 秘史》 《軍部》 《조갑제의 광주사태》 《朴正熙》(全13권) 《한반도의 핵겨울》 등이 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