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왕조 > 북한관련 저서

본문 바로가기

북한관련 저서

붉은 왕조

  • 별점 : 평점
  • - [ 0| 참여 0명 ]
저자 : 파스칼 다예즈 뷔르종 (지은이), 김주노, 원용옥 (옮긴이) | 출판사 : 중민출판사 | 출판일 : 2019.02.25
판매가 : 19,000

책 정보

 

김일성부터 김정은까지, 3대에 걸친 왕조정치의 빛과 그림자를 흥미롭게 해부한 최초의 대중적 북한 역사이야기를 담았다. 프랑스 주요 경제잡지 《Les Echos》의 ‘2014년 비소설 분야 10대 저서’로 선정된 이 책은 프랑스 외교관이자 역사학자며, 작가인 파스칼 다예즈-뷔르종이 쓴 한국 4부작 중 네 번째 이야기다.

다양한 사실과 에피소드를 풍부한 상상력으로 담아낸 흥미진진한 역사 이야기이기 때문에 한번 읽기 시작하면 쉽사리 손에서 책을 내려놓기 힘들어 진다. 책은 북한의 <겉>과 <속>을 두루 살핀다. <겉>은 최고 통치 가문의 계보와 암투, 반대파의 무자비한 숙청과 처벌, 왕조의 보전에 필요하다면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사용하는 생존 지상의 실용주의 또는 무자비한 압제와 억압을 뜻하고, <속>은 눈에 보이지 않는 문화와 전통의 쓰임새를 뜻한다.

저자 소개

파스칼 다예즈 뷔르종 (Pascal Dayez-Burgeon) (지은이)

파리 국립사범학교Ecole Normale Sup?rieure에서 역사학을 전공했고 파리 정치학교Sciences Po를 수료했으며 프랑스 정치인들의 산실인 국립행정학교Ecole Nationale d’Administration를 졸업했다. 2001년에서 2006년까지 주한 프랑스 대사관 대학 교육 담당관으로 근무했다. 현재는 프랑스 국립과학기술연구원(CNRS)의 유럽연합 업무부장으로 근무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한국 4부작인 《한국인들》, 《한국의 역사》, 《서울에서 평양까지》, 《붉은 왕조》를 비롯해 《베네룩스 3국의 역사》, 《아스트리드 여왕》, 《왕들의 경제학》, 《벨기에의 비밀》, 《비잔틴 역사의 비밀》 등이 있다. 접기

 

김주노 (옮긴이)

충남대학교 사회학과 졸업. KBS, EBS 방송작가를 거쳐 주한 프랑스 대사관에서 대학 교육 담당 비서관으로 근무했다. 현재 파리에서 번역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 책의 저자와 《서울에서 평양까지》 저서를 공동 집필했다. 저서로는 《지중해에서 신화를 만나다》, 번역서로는 《또 다른 세계화》, 《불통의 시대, 소통을 읽다》(공역) 등이 있다.

 

원용옥 (옮긴이)

한양대학교에서 프랑스 언어와 문학을 전공했고 프랑스 루앙대학교에서 석사 학위 후, 프랑스 문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옮긴 책으로는 《불통의 시대, 소통을 읽다》(공역),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170가지 질문》, 《똑똑해지는 과학 Q&A》, 《집 없는 아이》1, 2권, 《집 없는 소녀》, 《당나귀 까디숑》(공역), 《말썽꾸러기 쏘피》 등이 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