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상품광고와 소비 실태 > 북한관련 저서

본문 바로가기

북한관련 저서

북한의 상품광고와 소비 실태

  • 별점 : 평점
  • - [ 0| 참여 0명 ]
저자 : 최지영, 이지순 | 출판사 : 통일연구원 | 출판일 : 2024.12.31
판매가 : 9,000

책 정보

목차

  • 요약

    ChapterⅠ
    서론 ㅣ 최지영
    1. 연구의 배경과 질문
    2. 연구의 구성

    Chapter Ⅱ
    북한의 상품광고: 정의, 담론, 정책 ㅣ 최지영
    1. 광고(Advertising)의 정의
    2. 현실 사회주의 국가들의 상품광고
    3. 북한의 상품광고 변화
    4. 소결

    Chapter Ⅲ
    북한의 상품광고 콘텐츠 분석: 소비재를 중심으로
    ㅣ 최지영ㆍ이지순
    1. 분석의 범위
    2. 식료품과 의류 광고
    3. 화장품과 의약품ㆍ건강보조식품광고
    4. 소결

    Chapter Ⅳ
    북한 상품광고와 소비 실태: 북한이탈주민 대상
    설문조사ㆍ심층면접을 중심으로 ㅣ 최지영
    1. 조사 대상자 구성
    2. 설문조사 결과
    3. 소결

    Chapter Ⅴ
    결론 ㅣ 최지영

저자 소개

저자() 최지영

대표작으로 『북한 일상생활 공동체의 변화』이/가 있다.

 

저자() 이지순

통일연구원 부연구위원이다. 단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문학 박사이다.

논저 『북한의 민속』 (공저, 2020), 『북한 여성의 일상생활과 젠더정치』 (공저, 2019), “김정은 시대 국가주의와 문화적 퍼포먼스” (2020), “1950년대 북한의 사회주의미술건설 시기 정현웅의 매체횡단”( 2019), “한(조선)반도 문학예술 개념의 문화정치학” (2019), “김소월 개념의 전유와 분단” (2018)이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