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석 (지은이)
공주교육대학교 교수, 통일부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저서 & 논문
대학 통일교육 환경 개선 방안 연구(2024)
한만길 (지은이)
교육학 박사 : 통일교육, 북한교육, 전) 한국교육개발원 선임연구위원, 통일교육연구실장
저서 & 논문
통일을 이루는 교육, 교육과학사, 2016
평화통일교육의 방향과 내용 고찰,
통일정책연구, 제28권 1호, 2019, 통일연구원
정지웅 (지은이)
(사)코리아통합연구원 연구위원, 아신대학교 부교수
저서 & 논문
분단통일국과 한반도 통일-힘과 통합이론의 관점에서(박사논문), German Reunification from the Perspective of Integration Theory: From Functionalism to Neofunctionalism
김상무 (지은이)
동국대 WISE캠퍼스 사범교육학부 교수, 독일 하이델베르크대 교육학과 박사(Ph. D.), 한독교육학회장, 한국통일교육학회장 역임
저서 & 논문
학교 통일교육인식론: 분석과 제언, 통일을 이루는 교육(공저)
변종헌 (지은이)
제주대학교 교육대학 교수, 전) 제주대학교 부총장 겸 교육대학장, 전) 한국윤리학회 회장
저서 & 논문
남북한 관계와 한반도 통일, 시민교육의 성찰
방만기 (지은이)
충남경제진흥원 일자리창출팀 수석연구위원, 독일 자유베를린 대학교 경제학과 경제학 박사
저서 & 논문
Wirtschaftsentwickjlung, Krise und Peripherisierung
독일 통일 과정에서의 기상협력 사례 연구
박형빈 (지은이)
서울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교수다. 미국 캘리포니아대학LA(UCLA) 교육학과에서 방문학자(Visiting Scholar)를 지냈다.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에듀테크전공 및 인공지능인문융합전공 교수다. 서울교육대학교 신경윤리융합교육연구센터 및 가치윤리AI허브센터 센터장이다. 도덕윤리교육, 인격교육, AI윤리교육, 신경윤리학 등에 관심을 갖고 연구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AI윤리와 뇌신경과학 그리고 교육』(2024), 『인공지능윤리와 도덕교육』(2022), 『AI시대 대한민국 교육변혁』(2024), 『도덕교육학: 그 이론과 실... 더보기
안승대 (지은이)
영남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영남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다(교육학박사). 영남대학교 특임객원교원, 경일대학교 전임강사를 거쳐 현재는 대구미래대학 유아교육과 전임강사로 재직 중이다.
저서 & 논문
『새롭게 쓴 통일교육론』, 『한국교육문제세미나』, 『변증법적 통일교육론』, 「남북한 교육이념의 비교교육학적 분석」, 「해체론적 관점에서 본 남북한 교육이념의 분단구조적 특성과 대안탐색에 관한 연구」, 「한국 교육정책의 근대성 분석」, 「마르크스의 방법론에 따른 한국교육문제의 분석」, 「통일교육의 변증법적 접근방향 모색」 ... 더보기
권승혁 (지은이)
공주교육대학교 과학교육과 교수, (전) 한국교원대학교 뇌기반교육연구소 선임연구원
저서 & 논문
Identification of fNIRS Brain Activity and Exploration of Deep Learning-Based Predictive Model in Self-Regulation, Process Taking Mirror Task
이상희 (지은이)
광주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조교수
저서 & 논문
한반도의 오늘과 통일 중등용 교사용 지도서, 한반도의 오늘과 통일 중등용 교재, 북한 일상생활 중심의 통일교육 교재 개발
조윤 (지은이)
충남아산북수초등학교 부장 교사
저서 & 논문
안보 통일교육의 초등 현장 실천(2024)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