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전선-국경선 분단 한반도 새로 만들기
책 정보
대한민국 국민치고 분단의 폐해에서 자유로운 이는 단 한 사람도 없다. 지은이는 남북을 오가며 분단의 실상을 더 많이, 더 깊이 배우면서 희망과 절망을 함께 경험했다. 『휴전선-국경선(개정판)』은 30년 동안 평화-통일 운동에 투신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반도 미래를 새롭게 설계하는 도전적인 내용을 담았다. 이 책은 2부 6장으로 구성되었는데 1부 1장부터 3장까지는 일본 패망과 더불어 해방되고 분단된 한반도 현대사의 속살을 들춰보았고 2부 4장은 평화통일 운동사를 돌아보았으며 5장과 6장에서는 한반도의 정세에 관한 지정학적이고 현실주의적 이해를 바탕으로 분단 한반도의 미래에 관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안했다.
둘로 나뉜 남과 북은 새 생명, 새 삶을 얻기는커녕 어느 사이 서로를 비난하며 몸부림치는 샴쌍둥이로 변해있었다. 남과 북은 더 이상 생명이 위태로운 샴쌍둥이처럼 비실거리며 사는 대신 각각 독자적으로 건강하고 평화로운 나라를 만들고 넉넉하게 살아가는 것이 현실적이다. 설상가상 주변 열강들은 남과 북의 통일에는 아랑곳 하지 않은 채 한반도를 이용하여 자기 이익 챙기려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고 있으니 남과 북은 2국가 2체제, 대한민국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으로 각각 살아가는 것이 한반도 평화를 위한 더 나은 방안이다.
* 출처 : 예스24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40453115>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