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갈의 절규 > 북한관련 저서

본문 바로가기

북한관련 저서

전갈의 절규

  • 별점 : 평점
  • - [ 0| 참여 0명 ]
저자 : 김성학 | 출판사 : 선인 | 출판일 : 2017.06.30
판매가 : 50,000

책 정보

문재인 (대선후보) 커버스토리로 2주 만에 11만 부 판매 신기록을 세운
미 시사주간지 TIME의 수석기자가 쓴 책-
전갈의 본능과도 같이 공격적인 북한의 대미인식의 근원과 그 경로를 추적해 분석한다


북한은 왜 그렇게, 외부에서 보기에 ‘비이성적인’ 행동과 발언을 끊임없이 쏟아내는가? 공격적 본성을 지닌 전갈과도 같은 북한. 대북 정책 수립을 위해서는 북한이 ‘어떤’ 생각을 ‘왜’ 하고 있는지 정확한 분석과 판단이 필요하다. 그 행동반경 예측에 도움이 될, 북한의 대미 인식체계를 구성하는 거대한 하부구조를 기원부터 이해하는 데 다가선 책이다.

저자 소개

-한양대 자원공학과 졸
-한국외대 통번역대학원 석사
-고려대 정치학 석사
-한양대 정치학 박사
-미 시사주간지 TIME 수석기자
경기도 용인에서 출생하여 자라났다. 한양대 자원공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외대 통번역대학원 석사, 고려대 정치학 석사를 거쳐 다시 한양대에서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북한의 정체성을 이해하기 위해 ‘티핑 포인트’에 해당하는 1만 시간 이상을 투자하여 혼신을 기울인 끝에 이 책을 탄생시켰다. 이 중 상당 시간을 북한의 원전을 찾아 읽는 데 공을 들였다.
저자는 한양대 공대 재학 시절부터 핵물리학을 독학하였다. 그런 지식을 바탕으로 ‘경수로 핵전용 가능성의 정치·군사적 효용가치’를 기술적으로 분석해 <북한학보>에 소개하기도 하였다. 통역 대학원을 졸업하고 1,000회가 넘는 국제회의 통역 경력을 가진 그는 TIME에 한반도 담당 수석기자로 영입되어 10년간 북한 이슈를 깊숙이 취재하고 있다. 2009년 초에는 북한 김정은 후계확정을 TIME에 최초로 단독 보도하여 거의 모든 국내 언론이 재인용 한 바 있다. 2017년 대선 기간에는 문재인 후보를 단독 인터뷰하여 그의 대북정책을 소개하였고, 이후 TIME 커버스토리로 출판되어 2주 만에 국내 역대 도서 최단시간 최대 판매부수(11만 부)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20대에 프로복서 생활을 4년간 한 경험이 있고, 이후 축구에 몰입해 주 2~3회 출전, 매 경기 90분 풀타임을 왕성하게 소화하고 있다. 독학으로 진화심리학과 양자철학을 공부하고 있고, 관련 학회 세미나에도 매달 참석하고 있다. 박사학위를 받은 후에는 시와 소설도 집필하고 있으며 남다른 이력과 이공계와 사회과학을 넘나드는 시야를 바탕으로 북한을 내재적 시각으로 재조명하여 파헤친 실체를 이 책에 담았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