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논문] 북한 대동강 맥주광고의 내용분석과 심층 인터뷰를 통한 북한광고의 미래 고찰 156 영문명 발행기관 저자명 > 북한관련 저서

본문 바로가기

북한관련 저서

[학술논문] 북한 대동강 맥주광고의 내용분석과 심층 인터뷰를 통한 북한광고의 미래 고찰 156 영문명 발행기관 저자명

  • 별점 : 평점
  • - [ 0| 참여 0명 ]
저자 : 이우호 전종우 | 출판사 : 한국광고PR실학회 | 출판일 : 2010.08.01
판매가 : 4,720

책 정보

본 연구는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북한의 광고에 대해 정치, 경제적 관점에서 탐색적으 로 알아본 것이다. 내용분석과 심층 인터뷰의 연구방법을 사용하여 북한 광고의 현재 상 황과 미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하는 것이 주요한 연구 목적이다. 구체적으로 내용분 석의 대상이 되는 광고는 최근 이슈가 되었던 대동강 맥주광고를 선정하였고 북한 광고 의 미래에 대한 시사점을 얻기 위해 북한 문제 전문가를 대상으로 심충 인터뷰가 이루어 졌다. 연구 결과 북한의 광고는 체제에서 기인하는 독특한 특성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자본주의 국가의 광고와는 많은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결과 에 대한 논의와 함의는 논문 후반부에 실려 있다.

저자 소개

등록된 저작 소개가 없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