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이 분단보다 좋을 수밖에 없는 12가지 이유 > 북한관련 저서

본문 바로가기

북한관련 저서

통일이 분단보다 좋을 수밖에 없는 12가지 이유

  • 별점 : 평점
  • - [ 0| 참여 0명 ]
저자 : 홍민정 저자(글) · 김명선 그림/만화 | 출판사 : 단비어린이 | 출판일 : 2019.03.07
판매가 : 12,000

책 정보

통일은 가능할까? 통일이 되면 어떻게 달라질까?
통일이 되면 군대는 가지 않아도 될까?

 

통일은 남북한이 적이 아니라 친구가 되는 일이에요. 친구가 되려면 먼저 서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고 그러려면 대화를 해야겠지요? 남북한이 소통하는 가장 빠른 방법 중의 하나는 많은 ‘길’을 만드는 거예요. 남북한을 가로막았던 군사분계선 철조망을 걷어내고 자유롭게 사람과 자동차나 배, 비행기가 다닐 수 있고, 기차가 달릴 수 있는 길이 필요한 거예요.
그중에 남북한이 연결되는 철도는 한반도의 러시아와 중국 국경을 넘어 아시아대륙과 유럽대륙까지 연결될 수 있어요. 남북철도는 크게 동서쪽에서 유라시아와 연결될 수 있는데, 최근 ‘남북철도공동조사단’이 서쪽인 경의선 북측 구간인 개성∼신의주 간 400km를 조사를 마쳤고 동쪽인 동해선도 조사해서 개통을 대비할 거랍니다. 그러면 시베리아와 아시아대륙을 횡단하는 기차를 통해 세계 여행도 할 수 있고, 기업들은 값싸고 안전하게 수출도 할 수 있게 된답니다.
《통일이 분단보다 좋을 수밖에 없는 12가지 이유》는 통일이 되면 달라질 우리나라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게 해줍니다. 통일이 되면 국토도 더 넓어지고, 인구도 많아지면서 국력이 강한 큰 나라가 돼요. 남북한의 자연환경과 뛰어난 인재들, 다양하고 세계적인 문화유산들도 더욱 빛을 발하게 된답니다.

저자 소개

저자() 홍민정

어렸을 때 편지 쓰기, 책 읽기, 글짓기를 좋아했어요. 어른이 된 지금은 산책, 커피, 여행을 좋아하고요. 2012년 전남일보 신춘문예 동화 부문에 당선되면서 동화를 쓰기 시작했고, 같은 해에 MBC창작동화대상, 푸른문학상을 받았어요. 그때부터 줄곧 어린이의 마음에 오래 남는 동화를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그동안 쓴 책으로 《쫑이가 보내 준 행복》, 《떡볶이는 달다》, 《청와대로 간 토리》, 《오늘부터 친구 1일》, 《아무 말 대잔치》, 《장고를 부탁해》, 《문신의 나라 무신의 나라》 등이 있습니다.

 

그림/만화 김명선

어린 시절, 흰 벽을 마음껏 누리게 해 준 어머니처럼, 마음 넉넉한 엄마와 작가로 살아가는 게 꿈입니다.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글을 씁니다.

쓴 책으로는 《엄마랑 책 볼까?》, 《아빠랑 책 볼까?》, 《동생아 책 볼까?》 등이 있고 그린책으로는 《꼴찌, 전교회장에 당선되다》가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