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은 후계체제 > 북한관련 저서

본문 바로가기

북한관련 저서

북한 김정은 후계체제

  • 별점 : 평점
  • - [ 0| 참여 0명 ]
저자 : 히라이 히사시 저자(글) · 백계문 , 이용빈 번역 한울아카데미 · 2012년 01월 25 | 출판사 : 미입력 | 출판일 : 2012.01.25
판매가 : 29,000

책 정보

북한의 권력구조와 김정은 체제를 조명하다!

 

북한의 권력구조와 후계『김정은 체제』. 2002년 선양 사건 보도로 신문협회상을 수상하였으며, 현재 편집위원 겸 논설위원으로 활동 중인 저자 히라이 히사시가 ‘김정은 후계체제’를 통해 정치적 불안정이 증폭되고 있는 북한의 현실을 체계적으로 살펴보고, 김정일 체제와 김정은 후계체제의 연결고리 및 작동 메커니즘을 파헤쳤다. 북한에서 김일성 유일제도 체제가 구축된 과정부터 김정일의 후계자 승계 과정, 김정은으로 이어지는 권력 엘리트 집단의 변화를 섬세하게 포착하고, 우리가 그동안 잘 몰랐던 김정일의 통치 스타일과 오늘날의 북한을 이끌어가는 실제 세력들의 역학 관계도 흥미진진하게 묘사하였다. 더불어 김일성 사망 시 국가장의위원회 서열부터 김정일 사망 시 국가장의위원회 명단까지 북한의 주요 행사에 발표된 총 20여 개의 정치서열을 정리해 권력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 책은 일본 언론 최초의 ‘베이징 주재 평양 특파원’으로 활동하며, ‘김정일 시대’를 함께 달린 저자가 북한 문제를 좀 더 큰 시각으로 살펴본 책이다. 김일성-김정일-김정은으로 이어지는 3대에 걸친 권력 계승의 실상과 북한의 국가 시스템 변천을 살펴보고, 지도부가 어떻게 형성되어 오늘날과 같은 권력 형태가 되었는지 검증하였다. 더불어 북한의 주요 인사들에 대한 사진을 풍부하게 수록하여 북한에 대한 자료집으로서도 폭넓게 활용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저자 소개

저자() 히라이 히사시

저자 히라이 히사시(平井久志)는 1952년 가가와 현(香川縣) 출생. 1975년 교도통신사 입사. 외신부, 서울 지국장, 베이징 특파원 등을 거쳐 현재 편집위원 겸 논설위원. 2002년 선양(瀋陽) 사건 보도로 신문협회상 수상. 같은 해 선양 사건이나 북한 경제개혁 등의 북한문제 보도로 본·우에다(ボ―ン·上田) 상 수상.

저서로 『서울 타령: 반일과 혐한의 틈바구니에서』(德間書店), 『일한 교육전쟁: ‘무지개’와 ‘별’이 수놓은 다리』(德間書店), 『코리아 타령: 상당히 다이내믹한 한국인의 현주소』(ビジネス社), 『왜 북한은 고립하는가: 김정일, 파국으로 향하는 ‘선군체제’』(新潮社) 등이 있다.

 

접기

번역 백계문

서울대 법과대학 졸업

중앙대 대학원 교육학 전공

민주화운동가·정치활동가

저서: 『성공한 개혁가 룰라』(2011) 외

 

번역 이용빈

중국 베이징대 국제정치학과 대학원 수학

서울대 외교학과 대학원 수료

인도 방위문제연구소(IDSA) 객원연구원 역임

홍콩국제문제연구소 연구원 및 한림대만연구소(HITS) 객원연구원

역서: 『시진핑』(2011) 외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