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현 정청래와 함께 평양 갑시다(큰글자도서)
책 정보
한반도에 평화가 오면 일어날 재미난 일들을 소개하고, 통일 한국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한반도 문제 최고 전문가 정세현 장관, 외교안보전문가 황재옥, 남북통일의 염원을 안고 정치를 시작한 정청래가 뭉쳤다. 평생 통일을 생각해온 최고 전문가들이 그린 통일 한국의 청사진이자 평화의 한반도에서 신나고 새로운 일을 해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안내서이다.
1부 ‘가보자’, 2부 ‘해보자’, 3부 ‘만나보자’, 4부 ‘알아보자’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평양 시내를 ‘국빈 코스’로 안내하고, 정청래의 시베리아 횡단열차 여행기를 통해 기차를 타고 국경을 넘는 색다른 경험을 전한다. 2부에서는 평양에서 치킨집을 운영했던 사업가와 남북경협 실무자를 인터뷰해 사업 북한에서 사업해서 성공한 사례와 앞으로의 가능성을 엿보았다.
3부에서는 평양에서 나고 자란 사람에게 듣는 ‘평양 시민이 사는 법’과 남북공동연락사무소 김창수 사무처장이 말하는 남북 교류의 생생한 이야기로 꾸몄다. 4부에서는 정세현과 황재옥이 한반도 문제 50년 역사를 꼼꼼하게 분석하고, 미래 50년을 전망한다. 독일의 사례를 통해 통일 한국의 미래와 경제적 편익을 전망하고, 북한 핵 역사 25년과 북한의 변화를 통해 북한의 행보를 예측하고, 한반도를 둘러싼 여러 나라의 이익과 현안을 분석한다. 또한 남남갈등, 통일에 대한 오해, 단일민족에 대한 환상 등 우리가 한반도에서 평화를 누리며 살기 위해 극복할 일에 대한 혜안을 담았다.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80911227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