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집 > 북한관련 저서

본문 바로가기

북한관련 저서

우주의 집

  • 별점 : 평점
  • - [ 0| 참여 0명 ]
저자 : 문이소 , 고호관 , 남유하 , 최영희 , 윤여경 | 출판사 : 사계절 | 출판일 : 2020.07.14
판매가 : 12,000

책 정보

우리나라 아동청소년 과학소설의 개척자 고(故) 한낙원 선생의 이름으로 2014년 제정한 ‘한낙원과학소설상’은 이제 명실공히 아동청소년 장르문학의 산실로 자리 잡았다. <우주의 집>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수상 작가들의 SF 소설을 한 편씩 모은 앤솔러지이다. 최영희·고호관·윤여경·문이소·남유하, 이 다섯 명의 수상 작가는 우리 사회와 역사의 그늘에 가려진 특별한 주제와 존재들을 소환한다.

동물권, 장애, 노인 문제뿐만 아니라 탈북민, 일본군 성노예 문제에 이르기까지 SF적 재미와 상상력에 녹여낸 이야기들은 전복적 사고로 우리의 일상을 새롭게 돌아보게 한다. 한낙원과학소설상 수상 작가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재미와 작품성을 모두 아우른 이 작품들은 SF를 좋아하는 독자들이나, 청소년소설 독자들에게 풍성한 읽을거리를 선사한다.

저자 소개

저자() 문이소

어릴 때 만화책으로 한글을 배웠다. 신기한 얘기, 웃음이 나는 얘기를 좋아한다. 기똥찬 뻥을 칠 궁리를 하느라 늘 바쁘다. 「마지막 히치하이커」로 제4회 한낙원과학소설상을 받았다.

 

저자() 고호관

동아사이언스에서 과학기자로 일했고, 현재는 SF와 과학 분야의 글을 쓰고 번역을 하고 있다. 「하늘은 무섭지 않아」로 제2회 한낙원과학소설상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SF 앤솔러지 『아직은 끝이 아니야』(공저)와 『우주로 가는 문, 달』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아서 클라크 단편 전집 1960-1999』, 『링월드』, 『신의 망치』, 『머더봇 다이어리』 등이 있다.

 

저자() 남유하

SF와 동화, 로맨스, 호러 등 다양한 장르의 글을 쓰고 있다. 2018년 과학소재 장르문학 단편소설 공모전에서 「미래의 여자」로 우수상을 받았고, 「푸른 머리카락」으로 제5회 한낙원과학소설상을 받았다.

단편 「국립존엄보장센터」가 미국 SF 잡지 클락스월드에 번역, 소개되었다.

 

저자() 최영희

2013년 『어린이와 문학』으로 등단해 『꽃 달고 살아남기』로 제8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안녕, 베타」로 제1회 한낙원과학소설상, 「그날의 인간병기」로 2016 SF어워드 우수상 등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 『구달』, 『너만 모르는 엔딩』, 『현아의 장풍』, 『검은 숲의 좀비 마을』 등이 있다.

 

저자() 윤여경

「러브 모노레일」로 황금가지 타임리프 공모에 당선되었고, 「세 개의 시간」으로 제3회 한낙원과학소설상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금속의 관능』, 『우리가 먼저 가볼게요』(공저) 등이 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